티스토리 뷰

 

르노코리아가 남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르노코리아의 공식 신차 홍보 영상에서 특정 출연자가 남성 혐오를 표현하는 ‘집게손’ 모양을 반복해 노출한 것을 두고 현재 남성 혐오 논란이 번지고 있습니다.



문제의 홍보 영상은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부터 엄지와 검지로 물건을 잡는 손동작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집게손’은 극단적 페미니즘 사이트에서 남성 비하 표현으로 사용되는데, 문제의 유튜브 홍보 영상에서는 남성 직원이 운전하는 장면에서 갑자기 집게손 동작을 하는 등 장면이 담겼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제기된 영상 외에도 과거 홍보 영상에서도 남성 혐오 표현인 ‘집게손’ 모양이 사용됐다며 르노코리아 불매 운동까지 일었습니다.

728x90

 

현재 남성 혐오 논란이 확산되자 르노코리아 측은 '르노 인사이드' 채널의 모든 영상을 내린 상태이며, 사과문을 공지했습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D세그먼트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공개했습니다. 코드명 ‘오로라1’으로 알려졌던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 최초의 SUV이자 가장 성공적인 모델인 콜레오스를 계승하는 모델입니다.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의 전신 르노삼성이 국내 생산했던 QM6의 수출명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