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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는 케이뱅크 고객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케이뱅크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 변경 시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이후 명의도용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면 케이뱅크가 전액을 보상해 금융 안전성을 높인 서비스입니다. 여러 금융사가 금융사기 피해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피해액을 전액 보상하는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케이뱅크가 처음입니다.

명의도용 사기는 주로 자녀나 카드사 배송원 등을 사칭하거나 피싱·스미싱 등을 통해 개인정보나 신분증을 탈취하는 방식으로 발생합니다. 탈취한 명의로 모바일 기기를 개통해 금융사 앱을 설치해서 돈을 빼내는 식입니다.


케이뱅크의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는 이러한 유형의 사기를 차단하기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변경하거나 신규 개통 후 케이뱅크 앱 이용 시 영상 통화나 얼굴 인증 등 본인 확인 절차를 추가로 확인합니다. 본인 여부를 직접 확인하기 때문에 명의 도용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쳤음에도 피해가 발생하면 케이뱅크가 피해액 전액을 보상합니다.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는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앱 하단의 '전체' 탭에서 '인증/보안' 혹은 '금융안심' 메뉴에서 신분증 확인 및 영상통화를 거치면 됩니다. 가족 등 지인에 의한 명의 도용이나 휴대폰 양도 및 분실, 오픈뱅킹 및 펌뱅킹 등 타사 앱을 통한 피해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올 상반기 내에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3중 안전망을 마련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피싱 피해 방지 기능을 추가 출시해 △KT AI 보이스피싱 실시간 탐지 기술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 와 함께 금융 사기 예방 3종 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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